전화하기 02-3446-7593 / HOME

뉴스,보도자료

조회수 23
제목 20년 전통의 동물메디컬그룹이 출시하는 우리동네 동물병원 플랫폼 '왈펫'
작성일자 2022-07-28






많은 반려동물 보호자들은 동물병원 및 펫샵에 대한 정확한 정보가 없어, 신뢰할 수 있는 동물병원이나 펫샵을 선택하는 데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반려동물 보호자들의 경우 '동물병원이나 펫샵이 최신 시설이라고 해서, 규모가 크다고 해서, 언론 등에 많이 알려져 있다고 해서, 마케팅을 많이 한다고 해서 신뢰할 수 있는 곳은 아니다'는 평가가 대부분이다.


최근 (주)쿨펫은 이러한 어려움을 겪고있는 반려동물 보호자들을 위해 전국적으로 검증된 동물병원 및 펫케어서비스 네트워크를 활용하는 온라인 펫케어서비스 플랫폼 '왈펫'을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쿨펫동물병원” 반려동물을 기르는 사람들이라면 한번씩은 들어봤을만한 친숙한 동물병원 이름이다. 전국에 100여개 이상의 동물병원 네트워크를 운영중인 동물병원 브랜드로, 지난 20여년간 반려동물 의료분야에서 꾸준한 성장을 해온 (주)쿨펫을 비롯해 위즈펫, 웰니스, 아이러브펫, 몽몽이, 펫피플 등의 브랜드로 동물병원 및 펫케어서비스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왈펫' 플랫폼은 우리동네에 숨어 있는 명의를 소개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반려동물에 관한 여러 가지 펫케어서비스를 함께 제공하는데, 운영은 쿨펫 계열사인 펫퍼블릭이 맡는다. 예를들어 우리 반려동물이 다른 반려동물을 다치게 하거나 사람을 다치게한 경우에 대비한 반려동물 배상책임보험을 가입해주며, 우리집 강아지에 대해 더 잘 알 수 있는 강아지 성격심리검사도 제공한다. 이외에도 제휴펫샵와 제휴마트에서 용품 및 서비스 할인이 가능하다. 회원 서비스 이용은 유료회원(연회비 8만원) 가입이나 제휴사를 통해서도 가입이 가능한데, 현재 여러 대형사들과 제휴를 추진 중에 있다.


20여년전 동물병원 임상부터 시작하여 현재 5개 계열사를 총괄 지휘하고 있는 (주)쿨펫 남정우 대표 (수의학박사)는 “사람의 의료보험에 대한 부족한 부분을 실비보험으로 보장받고 자동차보험의 부족한 부분을 운전자 보험으로 보상 받듯이, 펫보험의 부족한 부분을 왈펫 서비스가 보장해 드릴것입니다. 지금까지의 문제들을 검토하여 반려동물을 기르는 보호자가 좀 더 안심하고 부담없이 반려동물을 기를 수 있게 하기 위해 토탈 펫케어 서비스 플랫폼인 '왈펫'을 탄생시켰습니다' 며 플랫폼 출시 배경을 설명했다.


또한, 남 대표는 '왈펫 플랫폼은 저희 그룹을 구성하고 있는 많은 수의사들과 전문가들이 반려동물 보호자에게 필요한 진료, 미용, 입양, 호텔, 훈련, 장례 등의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이를 통해 궁극적으로 반려동물 보호자, 수의사, 반려동물 전문가, 그리고 미용사들까지 모두 함께 행복할 수 있는 산업 생태계를 구축하는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라며 사업추진에 대한 강한 포부를 밝혔다.


[기사원문] https://www.mk.co.kr/news/society/view/2020/09/935891/

  • 상호 펫퍼블릭 대표자 심 혁고객센터1644-9660이메일주소 petpublic1@naver.com
  • 주소 서울시 강남구 선릉로 620, 4층사업자등록번호 386-88-01333 (사업자정보확인)
  • ⓒ Cafe24 Biz. All Rights Reserved